본문 바로가기

가사 해석

4 Non Blondes - What's Up? (가사/해석)

반응형
오늘의 음악은 4 Non Blondes(포 넌 블론즈) - What's Up? 이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제가 고등학교 때 밴드부에 들어가서 기타를 배우고 처음으로 무대에서 연주한 곡이에요 ㅎㅎㅎ


ㅋㅋㅋㅋㅋ추억의 밴드부 시절 사진ㅋㅋㅋㅋㅋ으악 촌스러

13년 전인가.. 2003년 같은데..ㅋㅋㅋㅋ


 
 

25 years of mylife and still
내 나이 25살에 아직도

I'm trying to get up that great big hill of hope for a destination
희망의 도착지로 향하는 거대한 언덕을 오르고 있습니다.

I realized quickly when I knew I should
난 재빨리 깨달았어요

That the world was made up of this brother of man
이 세상이 인류애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For whatever that means
사실 잘 알진 못하지만

And so I cry sometimes when I'm lyingin bed Just to get it all out what's in my head
가끔 머리 속의 복잡한 것들을 떨치기 위해 침대에 누워 한참을 울고 나면

Then I start feeling a little peculiar기
분이 묘해집니다

So I wake in the morning and I step outside
아침에 일어나 문밖에 나서면

I take a deep breath and I get really high
난 길게 숨을 들이마시고 느낌이 고조된 상태에서

Then I scream from the top of my lungs
가슴이 터져라 외칩니다 

What's going on? 
세상이 어찌 되어가는건가요?'라고

 And I say hey yeh yeh
난 말하죠, 이봐요, 예, 예

I said hey what's going on
난 말해요 어찌 되어 가냐고

and I try oh my god do I try I try all the times in this institution 난 노력해요 오 나의 신이여난 노력합니다. 

And I pray oh my god do I pray I pray every single day for a revolution
그리곤 기도하죠. 신이시어.매일 기도해요.어떤 혁명이 일어나기를 말이죠

가 기억하기론 2000년대 초반에 쥬얼리 박정아씨가 한 프로에서 이 곡을 불러서 화제가 됐던 기억이 나는데

그래서 밴드부에서 이 곡을 선택했던 걸까요. 기억이 가물가물..ㅎㅎ

혼성 4인조 밴드 포 넌 블론즈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출신 락 밴드로 1989년에 결성되었습니다.

린다 페리(Linda Perry, 보컬, 어쿠스틱 기타), 크리스타 힐하우스(Christa Hillhouse, 베이스), 던 리차드슨(Dawn Richardson, 드럼), 로저 로카(Roger Rocha, 기타) 멤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시원시원한 창법이 특징인 여성 보컬 린다페리는 핑크, 크리스티나 아귈레라, 셀린 디온의 작곡자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제임스 블런트를 발굴해내기도 한 사람입니다 +_+



카리스마 넘치는 최고의 히트메이커 린다 페리가 미드 빅뱅이론에 출연했던 사라 길버트와 동성애;; 

아들까지 낳았다는 충격적인 기사가 잊혀지지 않네요.


▲ 4 Non Blondes - Spaceman

다음엔 밴드부에서 그 다음으로 연주했던 No Doubt 의 Don't Speak를 소개해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