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사 해석

[뮤지컬] 엄마의 약속

반응형

 

지마켓에서 할인티켓을 운좋게 구하게 되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대학로에서 뮤지컬 '엄마의 약속'을 보았습니다.

사실 슬픈건 보기 싫었는데 실화라는 이야기를 듣고 궁금하기도 해서 신청했지요.

제가 뮤지컬 몇 편 보지는 못했지만 볼 때마다 느끼는 건 뮤지컬 배우들은 참 노래를 잘부른다는 걸 또 한번 느끼고 왔어요. 계속 소름 돋고.. 배우들이 연기를 어찌나 잘하던지 여기저기서 훌쩍훌쩍 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저는 눈물을 꾹 ㅋㅋ 감정 이입하기 시작하면 눈물이 멈출 것 같지 않아서 멍청하게 참았어요.

 

 

 

 

 

마산에서 사는 김재문과 안소봉은 세 살 연상연하로 만나 결혼을 한다.
소봉은 심한 입덧 끝에 유도분만으로 딸 소윤이를 낳는다.

소윤이를 낳은 그 다음날 소봉은 위암 말기라는 판정을 받는다.
재문은 소봉이 암에 걸린 것을 알고 소봉을 살리기 위해 곧바로 직장을 그만 둔다.

재문가 소봉은 서울에 올라와서 다시 진단을 받아보지만 역시 암이었고 그 병원에 한동안 입원해서 항암치료를 받는다. 재문은 소봉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평소 소봉이 좋아한 유명 가수의 팬클럽 사이트에 소봉의 사연을 글로 남긴다. 그 글을 본 가수는 병원으로 찾아와 소봉을 위로한다.

다시 마산으로 내려가 투병을 하면서 재문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하면서 소봉의 치료비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재문과 소봉은 경기도의 한 건상생활관으로 가서 한 달 정도를 머물며 대체의학을 통한 치료를 해보지만 상태가 악화되어 대전의 한 또 다른 한방병원에 입원을 한다.

점점 건강이 악화되는 중에 소봉은 갑자기 몸 상태가 좋아져서 가족과 함께 외식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곧이어 건강이 최악으로 치닫고 소윤이의 돌잔치를 취소한다. 그러나 결국 소윤이의 첫 생일까지 버틴 소봉은 딸 소윤에게 항상 함께 할 거라는 약속을 남기고 천국으로 가는 길을 통해 죽음을 맞이한다.

 

 

사진출처 :http://cafe.naver.com/sobonglove.cafe

 

MBC 휴먼다큐멘터리

사랑:http://www.imbc.com/broad/tv/culture/spdocu/love/lov_2008/1683363_27160.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