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사 해석

[뮤지컬] 엄마의 약속

by 소바리 2010. 1. 9.
반응형

 

지마켓에서 할인티켓을 운좋게 구하게 되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대학로에서 뮤지컬 '엄마의 약속'을 보았습니다.

사실 슬픈건 보기 싫었는데 실화라는 이야기를 듣고 궁금하기도 해서 신청했지요.

제가 뮤지컬 몇 편 보지는 못했지만 볼 때마다 느끼는 건 뮤지컬 배우들은 참 노래를 잘부른다는 걸 또 한번 느끼고 왔어요. 계속 소름 돋고.. 배우들이 연기를 어찌나 잘하던지 여기저기서 훌쩍훌쩍 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저는 눈물을 꾹 ㅋㅋ 감정 이입하기 시작하면 눈물이 멈출 것 같지 않아서 멍청하게 참았어요.

 

 

 

 

 

마산에서 사는 김재문과 안소봉은 세 살 연상연하로 만나 결혼을 한다.
소봉은 심한 입덧 끝에 유도분만으로 딸 소윤이를 낳는다.

소윤이를 낳은 그 다음날 소봉은 위암 말기라는 판정을 받는다.
재문은 소봉이 암에 걸린 것을 알고 소봉을 살리기 위해 곧바로 직장을 그만 둔다.

재문가 소봉은 서울에 올라와서 다시 진단을 받아보지만 역시 암이었고 그 병원에 한동안 입원해서 항암치료를 받는다. 재문은 소봉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평소 소봉이 좋아한 유명 가수의 팬클럽 사이트에 소봉의 사연을 글로 남긴다. 그 글을 본 가수는 병원으로 찾아와 소봉을 위로한다.

다시 마산으로 내려가 투병을 하면서 재문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하면서 소봉의 치료비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재문과 소봉은 경기도의 한 건상생활관으로 가서 한 달 정도를 머물며 대체의학을 통한 치료를 해보지만 상태가 악화되어 대전의 한 또 다른 한방병원에 입원을 한다.

점점 건강이 악화되는 중에 소봉은 갑자기 몸 상태가 좋아져서 가족과 함께 외식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곧이어 건강이 최악으로 치닫고 소윤이의 돌잔치를 취소한다. 그러나 결국 소윤이의 첫 생일까지 버틴 소봉은 딸 소윤에게 항상 함께 할 거라는 약속을 남기고 천국으로 가는 길을 통해 죽음을 맞이한다.

 

 

사진출처 :http://cafe.naver.com/sobonglove.cafe

 

MBC 휴먼다큐멘터리

사랑:http://www.imbc.com/broad/tv/culture/spdocu/love/lov_2008/1683363_27160.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