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사 해석

Radiohead(라디오헤드) - Creep 가사해석

반응형

라디오헤드의 레전드 명곡. 팝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아는 곡.

락을 사랑하는 남자들이라면 노래방에서 한 번쯤 불러봤을 그 곡.

바로 라디오헤드의 Creep입니다.



이곡은 1992년에 발매된 곡인데요. 제가 중학교 때 이 곡을 처음들었던 것 같은데..

약 2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음에도 전주만 들어도 여전히 소름 끼치곤 해요.


▲ 톰 요크(Thom Yorke)- 리드 보컬, 기타, 피아노 사진출처:http://www.rollingstone.com


▲조니 그린우드(Jonny Greenwood) - 리드 기타, 키보드


▲ 필 셀웨이(Phil James Selway) - 드럼, 퍼커션


▲ 에드 오브라이언(Ed O'Brien) - 리듬 기타, 코러스, 백업 보컬



 ▲ 콜린 그린우드(Colin Greenwood)- 베이스


수많은 가수들이 이 곡을 불렀음에도 원곡을 뛰어넘는 커버곡은 아직까지 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사랑하는 락 뮤지션 중 한 팀인 라디오헤드의 Creep 가사 해석을 포스팅 해봅니다.





Radiohead (라디오헤드) - Creep 가사해석


When you were here before

당신이 여기 있었을 때


Couldn't look you in the eye

난 눈을 마주칠 수 없었죠


You're just like an angel

당신은 그냥 천사였어요.


Your skin makes me cry

당신의 피부결은 나를 울게 만들어요.


You float like a feather in a beautiful world

당신은 이 아름다운 세상에서 하나의 깃털처럼 떠다녀요.


I wish I was special

내가 특별했으면 좋았을 텐데.


You're so fucking special

당신은 정말 특별해요.


But I'm a creep I'm a weirdo

하지만 나는 보잘 것 없죠. 나는 이상한 사람이에요.


What the hell am I doing here?

대체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걸까요?


I don't belong here

난 여기에 어울리지 않아요.


I don't care it hurts

아파도 상관없어요


I want to have control

날 통제하고 싶어요


I want a perfect body

나는 완벽한 몸을 갖길 원해요


I want a perfect soul

나는 완벽한 영혼을 갖길 원해요.


I want you to notice when I'm not around

내가 곁에 없을 때 당신이 알았으면 좋겠어요.


You're so fucking special

당신은 정말 특별해요.


I wish I was special

내가 특별했으면 좋았을 텐데.


But I'm a creep I'm a weirdo

하지만 나는 보잘 것 없죠. 나는 이상한 사람이에요.


What the hell am I doing here?

대체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걸까요?


I don't belong here

난 여기에 어울리지 않아요.


Oh. Oh-


She's running out again

그녀가 또 다시 달아나요.


She's running out

그녀가 달아나요..


She run run run

Run..

그녀가.... 달아나요..


Whatever makes you happy

당신이 무엇에 행복해하든지


Whatever you want

당신이 무엇을 원하든지


You're so fucking special

당신은 정말 특별해요.


I wish I was special

내가 특별했으면 좋았을 텐데.


But I'm a creep I'm a weirdo

하지만 나는 보잘 것 없죠. 나는 이상한 사람이에요.


What the hell am I doing here?

대체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걸까요?


I don't belong here

난 여기에 어울리지 않아요.


I don't belong here

난 여기에 어울리지 않아요...







반응형